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인터뷰

평창군 문화관광과 최승극 (전)과장 인터뷰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구글플러스
2016.03.07 11:34 | 조회 633

평창문화관광 홈페이지 개편에 관해 설명중인 평창군 문화관광과 최승극 과장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본인 소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평창군 문화관광과 과장 최승극입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대비하여 평창군에서 홍보마케팅의 일환으로 평창 문화관광홈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하였는데, 개편 목적과 향후 운영계획이 궁금합니다.

평창문화관광홈페이지 개편을 함에 있어, 올림픽을 전·후한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주 개최도시의 관광정보제공이 가능한 매체로 활용하는데 가장 큰 중점을 두었습니다. 특히 국문뿐만 아니라 영문 홈페이지도 구축하여 사용자 편의를 위한 수요자 중심의 사이트로 개편하였고 연간 다양한 이벤트와 주기적인 스토리텔링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한 킬러 콘텐츠 확대 운영할 계획입니다.

홈페이지에서도 많은 관광지 정보를 볼 수가 있던데 평창을 대표하는 관광지, 소개를 해주신다면요?

네, 평창을 사랑하는 군민의 한 사람으로 특정관광지를 손꼽기란 참 어려운 부분이네요. 대신, 지난해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우리나라에서 가장 가보고 싶은 여행지를 의미하는 “베스트 그곳, 1위”로 선정된 평창의 매력적인 관광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첫번째로 평창군 브랜드인 "HAPPY700"이라는 도시 이미지를 바로 느낄 수 있는“대관령의 목장들”을 추천합니다. 사람이 생활하기에 가장 쾌적한 높이인 해발 평균 700m에 위치한 평창군은 아름다운 대관령 구릉지대에 넓게 펼쳐진 관광형 목장들이 모여 있고, 그 안에서 한가롭게 풀을 뜯는 양떼들 모습은 마치 동화속 한 장면 같다고 하여 혹자 들은 평창을 ‘아시아의 알프스’라고 극찬하기도 합니다.

두번째는 “효석문화마을”입니다. 소설 ‘메밀꽃 필무렵’의 실제 배경지이기도 한 이 곳은 매년 9월이 되면 마을 전체가 메밀꽃으로 변하는 아름다운 여행지 입니다. 그리고 이 마을은 전통시장으로 유명한 ‘봉평장’이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곳에 오셨다면 메밀음식거리에 들러 메밀국수와 메밀전병도 꼭 맛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오대산국립공원 “월정사”를 소개합니다. 석가모니의 진신 사리를 봉안한 국내 5대 사찰 중 하나로 월정사 팔각구층석탑, 오대산사고 등 국보급 보물들을 바로 눈 앞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일주문에서 월정사 입구에 이르는 길에 있습니다. 1km 남짓한 아름드리 전나무가 빼곡하게 난 길을 한번이라도 직접 걸어 보셨다면, 사람들이 왜 이곳을 ‘전나무숲길’ 또는 ‘천년의숲길’라고 애칭하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





역사와 문화, 관광이 살아 숨쉬는 '평창'으로 오십시오.

과장님의 말씀을 듣고나니 더욱 가보고 싶어지는데요. 그럼, 이런 매력적인 평창의 관광자원을 비롯해 지역알리기에 대한 홍보와 마케팅은 어떤 방향으로 가져가실 계획이신지요?

현재 우리군은 연간 약 천만의 관광객이 방문하고 있으며, 이중 약 35%가 외국인 관광객입니다. 동계올림픽 개최 이후는 1,300만의 관광객 유치가 목표입니다. 이를 위해, 관광안내센터 운영 확대를 통하여 신속하게 지역의 관광정보를 제공하고 문화관광해설, 관광안내의 역할을 할 관광안내요원, 통역안내요원, 문화관광해설사를 양성하는 교육을 단계별로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최근 내‧외국인 모두 단체관광이 아닌 가족단위 혹은 소규모 개별 관광객이 급증하는 트랜드를 반영하여 테마있는 주요코스 상품을 온라인을 통해서 홍보할 수 있도록 온라인홍보기반을 강화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평창을 찾아주실 관광객들에게 초대말씀 부탁드립니다.

이 자리를 빌어 평창에 관심을 가져주시는 많은 관광객들에게 뜨거운 환영과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여러분들이 평창을 방문하시기에 불편함이 없도록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역사와 문화, 관광이 살아숨쉬는 평창으로 오십시오! 감사합니다.

콘텐츠 담당자 :
[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 033-330-2762
최종 수정일 :
2017.07.20

틀린정보신고

평창문화관광

우)25374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군청길 77 Tel. 033-330-2762 Fax 033-330-2256
Copyright 2015 by PyeongChang County.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