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문화관광

문화예술

청년 평창

대관령 관광안내사 '주성비'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구글플러스
2020.09.23 17:11 | 조회 456

믿고 물어보는 평창의 길잡이

대관령 관광안내사 주성비

 

 

여행, 어떻게 준비하시나요? 어디에 어떤 여행지가 숨어 있는지, 맛집은 또 어디인지, 숙소는 어디가 괜찮은지 등등 알아보아야 할 게 참 많죠. 여행은 준비하는 단계부터가 그 시작이라는데,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하기만 할 때가 한두 번은 아닐 거예요. 그러나 평창이라면 그런 걱정은 잠시 넣어두셔도 좋습니다. 평창 주요 관광지에 있는 관광안내소에서는 평창의 구석구석을 가장 잘 아는 전문가가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하고 있거든요.

 

평창의 온갖 핫플레이스를 꿰차고 있는 주성비 관광안내사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평창 여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줄 수 있다는 그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볼까요?

 

Q1. 대관령관광안내센터에 훈남 관광안내사가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왔습니다! 딱 봐도 그 소문의 주인공이신 것 같은데,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대관령관광안내센터에 근무하고 있는 주성비 관광안내사입니다.



Q2. 관광안내사는 어떤 일을 하는지 궁금하네요. 하루 일과에 대해서 들어볼 수 있을까요?

관광안내사는 관광안내센터에 방문하시는 분들께 평창의 여러 관광지를 소개하는 업무를 하고 있어요. 평창을 찾아주시는 여행객의 성향, 일행의 유무 또는 규모, 여행객이 원하는 스타일 등등을 종합하여 알맞은 여행지를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관광지뿐만 아니라 맛집이나 숙소 등을 소개하기도 하고, 여러 관광지를 묶어 하나의 여행 코스로 만들어 드리기도 합니다. 관광지와 관광지 사이의 거리, 이동 시간, 현재 상태 등을 아울러 만드는 여행 코스는 많은 여행객이 만족하고 계세요. 여행객 맞춤형 관광 정보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셈이지요.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평창군 마스코트 눈동이가 운영하고 있는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평창군 눈동이 관광안내 도우미' 채널을 통해 모바일 관광안내서비스를 돕고 있어요특히, 날씨나 주요 관광지 운영 여부 등 현지에서 가장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을 한데 모아 제공하고 있어요. 예컨대, 오늘 대관령 날씨가 어떤지와 같은 정보 말이에요. 요즘은 코로나19 탓에 운영을 중단한 관광지나 식당이 종종 있는데요. 이러한 정보 또한 제가 관광객 여러분께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Q3. 문의 전화도 많고 찾아오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셨는데 관광객들과의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었나요?

 

저는 중국어 담당자로 이 일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래서인지 중국인 관광객 한 분이 떠오릅니다. 중국에서 이곳 평창까지 홀로 여행을 오셨던 분인데요. 어떻게 아셨는지 대관령관광안내센터에 방문해 주셨어요. 처음 만났을 때는 대관령관광안내센터가 비교적 눈에 띄지 않는 곳에 자리하고 있음에도 여기까지 와주셔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중국어로 의사소통이 가능했기 때문에 대화를 나누는 데는 무리가 없었습니다. 당시 그분은 23일의 여행을 생각하고 평창까지 오셨고, 저는 그에 맞춰서 열심히 여행 코스를 만들어 드렸죠. 다행스럽게도 무사히 23일의 여행을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연신 감사하다고 인사를 해주셨어요. 정말 뿌듯한 순간이었습니다.

 

Q4. 대관령 관광안내센터가 '이거 하나 만큼은 다른 지역 관광안내센터와 다르다' 하는 점이 있을까요?

 

저를 비롯해 대관령관광안내센터에 근무하시는 분들은 평창에서 태어나 자란 토박이입니다. 평창에서 쭉 살아왔기 때문에 구석구석 많은 곳을 알고 있어요. 다른 여행자들은 잘 알지 못하는, 깊숙한 곳에 숨겨진 풍경까지도 말이죠. 



저희가 어릴 적부터 지금까지 즐겨 찾았던 맛집도 자신 있게 소개해 드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그 지역 주민이 즐겨 찾는 식당이라면 그만큼 검증된 곳일 테니까요. 날씨나 계절, 시간대에 따라 섬세하게 관광 안내를 해드릴 자신이 있습니다. 그러니 꼭 찾아주세요!

 

Q5. 코로나19 이후 대관령 여행에 달라진 부분이 있나요?

 

전반적으로 여행 스타일이 많이 달라졌다는 게 느껴집니다. 평창을 찾아주시는 여행객들께서 사람 접촉이 비교적 적은 숙소나 관광지를 많이 문의하고 계세요. 조용한 여행지를 찾는 분들도 많죠. 대형 리조트보다는 중소형 독채 펜션으로 발걸음을 돌리시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평창 지역 내 코로나19 관련 정보를 여쭤보시는 분들도 있고요.

 

그나마 평창이 코로나19 감염자 수가 적은 청정 지역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세요. 요즘에는 한 달 살기나 일 년 살기 등등 오랫동안 머물며 평창의 여유와 청정 자연을 한껏 느끼시려는 분들도 조금씩 눈에 띕니다. 여행이 많이 다양해지고 있는 듯해요.



Q6. 본인의 최애 평창 여행지를 선택한다면 어디인가요? 그리고 그 이유는?

 

평창 토박이로 살면서 이런 질문을 많이 받아보기는 했는데요. 언제나 어려운 질문이네요. 풍경이 아름다운 명소도, 숨겨진 풍경이 있는 곳도 많이 알지만, 요즘에는 선자령이 많이 떠오릅니다. 지난 겨울에 선자령을 다녀왔거든요. 평창에 오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기에, 어떤 느낌인지 다시 한번 느끼고 싶어서 찾았습니다. 백두대간을 타고 이어지는 대관령의 절경이 능선을 따라 줄지어 선 풍력발전기와 어우러지며 놀라운 풍경을 선보이고 있더라고요. 새하얀 눈으로 뒤덮인 선자령 등산로가 아름다웠던 것은 물론이고요. 대관령 일대를 색다르게 느낄 수 있는 곳이었어요.


여름에는 흥정계곡을 즐겨 찾아요. 어렸을 때 물놀이를 하고, 맛있는 것도 많이 먹었던 곳이거든요. 피서객이 많이 찾는 곳이기는 하지만, 물이 깨끗하다는 건 큰 장점이에요. 수심이 얕은 구간도 많아서 가족 단위로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고요.

 

요즘 같은 계절, 그러니까 가을엔 오대산 월정사 전나무숲길부터 상원사까지 이어지는 '오대산 선재길'이 가장 좋아요. 단풍으로 오대산 전역이 빨갛게 물드는 그 계절에 오대산 선재길을 걷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죠.

최애' 평창 여행지를 선택하라고 하셨는데 세 곳이나 이야기했네요. 하하.



Q7. 마지막으로 청년 평창 인터뷰의 대미를 장식할 N행시입니다. 주성비 관광안내사님이 책임져야 하는 단어죠. 바로! '대관령'입니다!

 

: 대관령에 오시면 먼저

: 관광안내센터에 방문해주세요

: ()원히 잊지 못할 여행 코스를 토박이인 제가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평창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 고민이 있으시다면 대관령관광안내센터를 찾아보세요. 카카오톡 플러스친구에서 '평창군 눈동이 관광안내 도우미' 또는 '눈동이'를 검색해보셔도 됩니다. 주성비 관광안내사가 여러분의 평창 여행 궁금증을 싹 해결해 주겠다고 약속했답니다. 저도 평창 여행 중 궁금한 것이 생기면 꼭 연락을 드리기로 했어요. 더 쉽고 편한 평창 여행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주성비 관광안내사! 앞으로도 쭉 응원하겠습니다. 


콘텐츠 담당자 :
[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 033-330-2724
최종 수정일 :
2020.09.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