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인터뷰

옛골 - 올림픽특선메뉴 지정업소
  • 트위터
  • 페이스북
  • 카카오톡
  • 구글플러스
2017.06.30 09:39 | 조회 280








‘옛골’이라는 상호가 독특한데, 상호에 얽힌 이야기와 어떠한 계기로 ‘옛골’을 시작하게 되셨는지 궁금합니다.
옛골이라는 건 옛스러운 골짜기라는 뜻인데요. 시골의 정취를 생각하기 위해서 저희가 옛골이라는 명칭을 만들었고요. 여기 평창이 메밀꽃 동네인데, 여기서 메밀 음식을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에 음식점을 시작하게 됐어요.











옛골에서 추천하고 싶은 메뉴가 있으시다면?
메밀부침이나 전병, 무침, 메밀국수 등 여러 가지 음식을 드실 수 있는 메밀 정식이 괜찮아요.











방송에 여러 번 출연하셨던 것 같은데, 재미있는 에피소드가 있다면?
먹거리 X파일이라고 한국의 유명한 방송이 있어요. 갑자기 저희 음식점에 들어왔는데 우리 하던 데로 하자고 해서 저희가 신나게 했던 기억이 났고요. 또한 여러 방송국들이 많이 오는데, 저희 100% 메밀에 대한 것들은 많이 접해보지 않아서 많이 좋아했던 기억이 남아요.













이번 2018평창동계올림픽 기념으로 선보이는 ‘2018특선메뉴’을 홍보하고 판매하게 되셨어요.
특선 메뉴로 메밀 파스타가 있거든요. 외국인들이 굉장히 좋아하고, 한국 사람들도 좋아할 수 있는 메뉴니까 그 음식을 드시면 좋을 것 같고요.
아라리 불고기는 우리가 보통 먹는 불고기가 불고기 전골로 먹잖아요. 불고기를 미트볼로 만들어서, 평창에서 나는 야채와 같이 버무려 메밀 소스와 함께 먹으면 굉장히 맛있어요.
메밀싹비빔밥은 여기서 나는 여러 가지 야채와 또한 메밀 큐일, 누룽지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그 누룽지 위에 튀김과 같이 함께 어울려서 먹는 음식이에요. 국수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메밀싹비빔밥을 드시면 완전 좋아하실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평창의 음식 홍보를 맡고 계신 분으로서, 올림픽 때 평창을 찾아주실 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평창 올림픽을 위해서 많은 외국인 분들이 한국을 방문할 텐데요. 한국에는 맛있는 음식들이 많은데, 특별히 평창에서는 평창올림픽 특선메뉴라고 저희가 메뉴를 준비한 것들이 있어요. 건강식으로도 좋고, 맛도 있고, 기억에 남을 음식이라고 생각을 해요. 평창에 오시면 평창 특선메뉴를 드시면 어떨까 생각이 듭니다.
평창에 방문하는 모든 분들, 신선한 재료와 청결한 음식으로 정성을 다해서 여러분을 모실 테니까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 가지시길 바랍니다.





옛골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기풍1길 5 (창동리)
- 전화번호 : 033-336-3360
- 홈페이지 : http://blog.naver.com/yetgol
- 이용시간 : 10:00 ~ 20:00(매주 일요일 휴무)
더보기  >

콘텐츠 담당자 :
[ 문화관광과 관광마케팅 ] 033-330-2762
최종 수정일 :
2017.06.30

틀린정보신고

평창문화관광

우)25374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군청길 77 Tel. 033-330-2762 Fax 033-330-2256
Copyright 2015 by PyeongChang gun. All rights reserved.